2021/09 7

[Notion] 노션에서 구글캘린더를 연동해보자 - Indify 이용하기

노션에서 예전부터 구글 캘린더를 같이 쓰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 많았을 텐데 이번 Indify라는 홈페이지가 생겨서 해당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손쉽게 나의 구글 캘린더를 노션에 연동할 수 있다. ✨Indify 접속하기 Indify에서는 구글 캘린더 외에도 다양한 위젯들은 제공하는데, 오늘은 먼저 구글 캘린더를 연동해보도록 하겠다.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회원가입은 구글 아이디로 손쉽게 가입이 가능하다. https://indify.co/ Indify – Notion Widgets Level up your Notion docs with widgets. Fully customizable, and seamless to set up. indify.co 💎Indify 간단 사용방법 Indify를..

etc./Notion 2021.09.30

[react 간단 예시] input box에 focus 후 초기화 하는 방법 (리액트 ref 이용하기)

react Ref 이용하기 react에서 직접 DOM에 접근해서 작동시켜야하는 때가 있다. 오늘 가져온 경우는 input에 focus를 줘보는 예시를 만들어보았다. react의 ref를 사용하면 컴포넌트 내부에 있는 DOM에 직접 접근을 할 수 있다. 예시 코드 가장 기본적인 App 컴포넌트를 하나 만들어주었다. 이름을 입력받을 input과 버튼을 클릭하면 input 내용을 초기화한 뒤 포커스를 해주는 버튼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다. import {Component} from "react"; class App extends Component { constructor(props) { super(props); this.state = { name:'이름' } } inputFocus = () =>{ this.se..

FrontEnd/React 2021.09.15

[Javascript] 자바스크립트 표현식 비구조화할당(Destructuring assignment) 이해하기

ES6에서 등장한 자바스크립트 비구조화 할당이 추가되었다. 오늘은 배열과 객체에서 중복을 없애주고 좀 더 간편하게 값을 이용할 수 있는 비구조화할당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비구조화 할당이란? 배열이나 객체 속성을 해체하여 개별 변수에 값을 담을 수 있는 JavaScript 표현식을 말합니다. 또는 구조 분해 할당이라고 명칭 합니다. 기본 문법 비구조화 할당의 기본 구조는 좌측에는 변수, 우측에는 해당 변수에 넣어지는 값을 표현합니다. 배열의 경우 []를 사용하고, 객체의 경우 {}를 사용한다. 아래처럼 선언하면 결과는 동일하게 나오게 된다. let [x,y] = [1,2]; console.log(x); console.log(y); let {x,y} = {x: 1, y:2}; console.log(x); ..

FrontEnd/Javascript 2021.09.12

[Notion]노션 주요 일정 알람 받는 방법 리마인더 활용하기 (노션 반복알람)

노션에서 일정관리나 TODOLIST를 관리하는 분들이 많아졌다. 중요한 일정의 경우는 잊지 않게 알람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 노션에서는 알람 기능을 제공한다. 노션 리마인더 리마인더를 추가하면 특정 작업에 대한 알림을 받아 볼 수 있다. 업무의 마감일이 있을 경우 리마인더를 이용해서 알람을 받아 잊어버리는 것을 방지합니다. /리마인더를 입력하면 리마인더를 삽입할 수 있다. 노션 리마인더 사용법 라미인 더를 이용하면 내가 원하는 알람 날짜를 설정할 수 있다 마감일을 잃어버릴 것 같을 때 리마인더를 이용해서 알람 받을 시간을 설정해주자. 리마인더를 이용하면 알람을 언제 받을지를 설정할 수 있다.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설정하고 리마인더를 눌러준 뒤 언제 알람을 받을지를 설정해줄 수 있다. 알림은 이벤트 정각,..

etc./Notion 2021.09.07

[HTML/iframe] 웹 홈페이지 페이지에 구글 지도 연동 하는 방법

홈페이지를 만들다 보면 지도를 연동해야 되는 일이 있을 때가 있다. 지도에서 다양한 마커를 지정한다던지 지도에서 특정 기능을 넣어야 된다고 하면 카카오 지도처럼 API를 이용해서 홈페이지에서 지도를 연동해서 사용해도되지만, 가장 간단하게 그냥 주소 위치 정도만 보여주면 된다고 한다라고 하면 구글 지도를 이용하면 매우 간단하게 홈페이지에 지도를 표시할 수 있다. 🧭구글 지도 웹 홈페이지에 넣어주는 방법 구글 지도 정보 가져오기 https://www.google.com/maps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m 먼저 구글 맵 사이트에 접속해서 내가 원하는 위치..

FrontEnd 2021.09.03

[노션/Notion] 노션에 지도 데이터를 넣는 방법 (구글 지도 이용)

오늘은 노션에서 지도를 넣어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지도 데이터의 경우 회사 소개 페이지를 만든다던지, 혹은 나의 맛집 지도를 노션 페이지로 만든다고 하면 지도 데이터가 필요할 때가 있다. 다른 메모어플과 다르게 노션은 지도도 손쉽게 넣을 수 있다. 🧭노션 페이지에 지도 넣는 방법 구글 지도 접속하기 먼저 지도는 구글 지도를 넣어보도록 하겠다. 먼저 구글지도에 접속을 해보자. 구글 지도를 포털에 검색하던지 아래 링크를 눌러서 접속하자 https://www.google.com/maps/@36.6291738,128.3210697,7.72z 구글 지도 내가 원하는 위치 찾기 구글 지도에 들어가면 왼쪽 상단에 주소 검색이 가능하다. 내가 노션에 넣을 주소를 먼저 검색을 한다. 내가 원하는 장소를 선택..

etc./Notion 2021.09.02

네이버 웨일 사이드바 도구 모음 나에게 맞게 설정하는 방법 (순서변경, 숨김처리)

네이버 웨일을 메인 브라우저로 사용하다 보니 내가 쓰기 편하게 이것저것 나에게 맞춰서 바꾸는 중에 가장 많이 쓰는 메뉴인 사이드바 중 도구 모음을 설정해보도록 하려 한다. 네이버 웨일 사이드바 네이버 웨일의 경우 사이드바를 제공한다. 사이드바는 내가 자주 쓰는 기능들을 모아서 보여준다. 사이드바에 주로 쓰는 메뉴를 모아놓으면 편하게 쓸 수 있으나, 만약에 신경 쓰인다고 하면 단축키로 Ctrl + ] 을누르면 사이드 바를 껐다 켰다 할 수 있다. 네이버 웨일 도구 모음 설정하기 내가 사이드바 중 가장 잘 쓰는 것은 도구 모음이다. 도구 모음은 시계, 타이머, 계산기, 달력, 단위 변환, 환율 등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웨일 도구 모음 안 쓰는 메뉴 꺼놓기 사이드 바 도구 모음에는 시계, 알람, 계산기, 달력..

etc. 2021.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