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 4

[React] Hooks 사용하기 - useEffect (업데이트, 마운트 시 함수 실행)

혹시 Hooks을 처음 사용한다면? 앞의 강좌를 먼저확인해주세요 https://ordinary-code.tistory.com/120 [React] 함수형 컴포넌트 상태관리 Hooks useState 사용법 알아보기 🍟React Hooks이란? Hooks은 리액트 16.8 버전에서 새로 도입된 상태 관리 기능이다. 기존의 함수형코드에서는 관리하지 못했던 상태 관리가 Hooks을 통해서 가능해졌다. React Native의 경우에는 0.59 버전 ordinary-code.tistory.com useEffect란? Hooks 기능 중 useEffect는 컴포넌트가 랜더링 될 때 특정 작업을 수행하게 한다. useEffect는 class 생명주기에서 componentDidMount와 componentDidUpd..

FrontEnd/React 2021.10.21

[React] 함수형 컴포넌트 상태관리 Hooks useState 사용법 알아보기

🍟React Hooks이란? Hooks은 리액트 16.8 버전에서 새로 도입된 상태 관리 기능이다. 기존의 함수형코드에서는 관리하지 못했던 상태 관리가 Hooks을 통해서 가능해졌다. React Native의 경우에는 0.59 버전부터 Hook을 지원한다고 한다. React에서는 함수형 컴포넌트와 Class형 컴포넌트 두 가지 형태로 코드를 작성하는데, 기존의 함수형 컴포넌트에서는 React State의 생명주기 기능을 이용할 수 없었다. 하지만 hooks 기능이 추가되면서 이제는 함수형 컴포넌트에서도 생명주기 기능을 연동할 수 있게 된다. Hooks은 클래스형 컴포넌트에서는 동작하지 않는다. hooks 업데이트 이후에도 클래스형 컴포넌트는 그대로 사용이 가능 때문에, Hooks의 기능을 위해서 기존 코..

FrontEnd/React 2021.10.20

[Notion]노션이 접속안될 때 확인하는 방법 (노션 서버 불안정 체크)

미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노션이 현재 사용자가 2000만 명 이상 사용하는 엄청 큰 기업 업무 협업툴로 성장하고 있다. 그중 노션은 미국에 이어 두번째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한다. 노션의 사용자가 많아지면서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이다 보니, 노션에 접속이 되지 않는다는 글들이 가끔씩 보이기 시작했다. 이런 사람들이 이제 내 컴퓨터이가 문제인지 노션의 문제인건지 알 수가 없이 노션이 접속이 안되면 멘붕이 오곤 했는데 이번 노션 홈페이지에 노션 서비스 상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것을 확인했다. 👩‍💻노션 서비스 상태 확인하기 노션은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라서 서버에 접속이 안되면 정보를 보지 못하는 큰 단점이 있긴 하다. 노션에 접속했을 때 접속이 안되면 노션 서버 문제인지 내 컴퓨터 문제인지 알 수..

etc./Notion 2021.10.14

[JANDI] 잔디에서 깃헙(github) Organization Repository 연동하는 방법

bitbucket에서 다시 메인 git 저장소를 github으로 옮기면서 사내 메신저인 JANDI에서 커밋 메시지 알람을 받아보려다 보니, organization Repositiory가 보이지 않아서 방법을 찾아보았다. 🌱잔디 커넥션 잔디의 경우 기업 메신저 포지션으로 나온 서비스라 타 서비스와 연동이 가능하다. 구글 캘린더, JIRA 등과 같은 자주 쓰는 서비스는 이미 연동이 가능하도록 서비스가 구현되었고 오늘은 github 연동을 진행해보려고 한다. 🌴잔디(JANDI)와 깃 헙(github) 연동하기 잔디 커넥트에서 github에서 연동 추가하기를 클릭하면 로그인을 하라고 먼저 나오게 된다. 로그인을 해주면 github 연동 창이 뜨게 된다. 알림을 받고자 하는 Repository를 선택해서 연동을 ..

etc. 2021.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