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Notion

[노션/Notion] 노션에 지도 데이터를 넣는 방법 (구글 지도 이용)

김평범님 2021. 9. 2. 21:13
반응형

노션 지도 데이터 넣기

오늘은 노션에서 지도를 넣어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지도 데이터의 경우 회사 소개 페이지를 만든다던지, 

혹은 나의 맛집 지도를 노션 페이지로 만든다고 하면 지도 데이터가 필요할 때가 있다.

다른 메모어플과 다르게 노션은 지도도 손쉽게 넣을 수 있다.

 

🧭노션 페이지에 지도 넣는 방법

구글 지도 접속하기

먼저 지도는 구글 지도를 넣어보도록 하겠다.

먼저 구글지도에 접속을 해보자.

구글 지도를 포털에 검색하던지 아래 링크를 눌러서 접속하자

https://www.google.com/maps/@36.6291738,128.3210697,7.72z

구글지도

구글 지도 내가 원하는 위치 찾기 

구글 지도에 들어가면 왼쪽 상단에 주소 검색이 가능하다.

내가 노션에 넣을 주소를 먼저 검색을 한다.

구글지도 검색 결과

내가 원하는 장소를 선택하게 되면 구글 지도에서는 해당 장소에 대한 상세한 정보창이 뜨는데

그중 공유라는 버튼이 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자.

 

지도 주소 복사하기

공유 버튼을 클릭하면 링크 보내기라는 메뉴가 뜨게 된다.

구글지도 링크 보내기 

해당 팝업에서 공유할 링크가 뜨게 되는데 왼쪽 링크 복사를 눌러준다.

 

노션에 구글 지도 임베드 하기 

노션 블록 중에서는 구글 지도라는 블록을 따로 제공한다. 

노션 구글 지도 임베드

/지도 혹은 /googleMaps를 입력하면 임베드 메뉴 중 구글 지도 메뉴가 보이게 되는데

해당 블록을 클릭한다. 

 

노션 지도 임베드

지도 임베드 위에 내가 복사한 링크를 붙여 넣기로 넣어준 뒤 지도 임베드를 클릭한다.

 

노션 지도 임베드

임베드가 완료되면 해당 블록이 구글 지도 형태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노션 지도 크기 조절하기

노션 지도 크기 변경하기

만약 지도크기를 조절하고 싶으면 양옆에 마우스를 올리면

크기를 변경할 수 있는 마우스 커서로 변경이 돼서 내가 원하는 사이즈로 지도 크기 조절도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