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 3

[정규식에러/크로스브라우징] 모바일(IOS) 크롬, 사파리 에서 페이지 안뜰 때 (PC 정상 작동)

IOS 크롬 에러 발생 (PC는 정상 작동할 때) 전에 블로그 포스팅 중 천의 자리 콤마를 찍는 자바스크립트 정규식을 공유했었다. https://ordinary-code.tistory.com/128 [nuxt/vue filter] 숫자 3자리(천자리) 마다 콤마 찍으면서 소수점 처리하기 자바스크립트에서 천 자리마다 콤마를 찍어줘야 하는 경우가 많다. 숫자에다가 천 자리마다 콤마를 찍기 위해서는 정규식을 이용해야 한다. Vue에서는 Filter를 이용해서 숫자 3 자리 마자 콤마를 ordinary-code.tistory.com 최근에 서비스 배포 후 모바일에서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내용이 접수되어 처음에 vue router 문제인지, 아니면 redirect문제인지 여러 방면으로 삽질을 했었..

FrontEnd/Javascript 2021.12.29

[nuxt/vue filter] 숫자 3자리(천자리) 마다 콤마 찍으면서 소수점 처리하기

자바스크립트에서 천 자리마다 콤마를 찍어줘야 하는 경우가 많다. 숫자에다가 천 자리마다 콤마를 찍기 위해서는 정규식을 이용해야 한다. Vue에서는 Filter를 이용해서 숫자 3 자리 마자 콤마를 찍는 게 가능하다. example.vue {{price | numberFormat(2)}} 예시 코드이다. vue filter를 이용해서 numberFormat이라는 filter를 만들어준다. 두 번째 인자로 toFixed를 이용해서 소수점을 잘라준다. 나의 경우 2를 넣어서 소수점을 2자리까지 표시해준다. price에 들어간 342345.10923이라는 숫자가 vue filter를 통해서 소수점이 2자리까지 잘리고 그 이후 정규식을 이용해서 3자리마다 콤마를 찍어주게 된다. 이처럼 간단하게 vue filter..

FrontEnd/Vue.js 2021.12.17

[vue/nuxt] nuxt-link로 파라미터 보내는 방법 (query, param 데이터 확인하기)

😶 Nuxt에서 A태그 이용하기 Nuxt에서 페이지를 이동하려면 를 이용한다.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다. 해당 페이지 이름으로 이동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면서 URL 파라미터를 던짐 동적라우터로 이동합니다. nuxt-link를 위에처럼 작성해줄 경우 HTML로 랜더링을 확인해보자. 그럼 각각 페이지별로 어떻게 파라미터를 받을지 확인해보도록 하겠다. 😁Query 파라미터 받기 page/index.vue Query 파라미터 값은? : {{query}} query파라미터로 보낸 내용은 this$route.query로 받으면 된다. 나의 경우 쿼리 파라미터를 id로 보내서 id값을 받아서 화면에 표시해줬다. 결과 화면 query변수에 담긴 파라미터 값이 제대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동적 라우터 확인하기 ..

FrontEnd/Vue.js 2021.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