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25 2

[노션기초강의-5강] 노션에서 협업하기 ( 페이지 공유, 링크 공유, 팀원초대하기)

1강부터 4강에서는 노션의 가장 기본적인 개념가 꾸미는 방법을 알려드렸다. 위의 기능만 사용해도 충분히 노션에서 예쁜 메모를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노션의 또다른 장점은 팀원들 혹은 여러 사람과 사용할 때 협업이 매우 편리하다는 것이다. 공유 받은 페이지가 실시간으로 수정되어 모든 멤버들이 최신화된 메모를 볼 수 있다. 노션은 특정 페이지를 특정사용자에게공유가 가능하고 혹은 아예 웹에 공개해서 누구든지 웹에서 내 페이지를 보는 것도 가능하다. 👩‍👧‍👧특정 사용자에게 페이지 공유하기 먼저 특정 페이지를 하나 만들어서 외부 사용자를 초대해서 같이 사용할 수 있다. 노션 페이지 공유를 이용 할 때 공유된 페이지는 팀원들이랑 잠깐 조별 과제를 하거나, 아님 친구들과 여행계획을 짜거나, 나의 경우 ..

etc./Notion 2021.07.25

[노션기초강의- 4강]노션페이지 예쁘게 꾸며보기(글꼴, 폰트, 색상변경, 레이아웃 구성, 구분선,아이콘,커버)

노션의 워크스페이스와 페이지에 대해 알았다면, 이제 페이지를 나만의 원하는 디자인으로 예쁘게 꾸며보도록 하자. 노션에서 글씨 스타일 변경하기 노션에서 내가 원하는 텍스트를 드래그하면 위쪽에 텍스트를 꾸밀 수 있는 창이 뜬다. 굵기, 기울이기, 선긋기, 취소선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텍스트의 색상과 배경도 선택이 가능하다. 노션에서 레이아웃 구성하기 노션의 블록들은 한 줄을 전체 차지하기도 하지만, 옆에다 배치하여 2단레이아웃, 3단 레이아웃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원하는 블록을 선택하여 레이아웃을 만들고 싶은 블록 옆으로 붙이면 왼쪽에 선이생길때 마우스를 놓아주면 레이아웃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레이아웃을 만든 뒤 사이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으면 각 칼럼 별 넓이 조절도 가능하다. 노션 내용 사이 구분..

etc./Notion 2021.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