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Notion

내가 만든 노션페이지를 홈페이지처럼 만들어보자 ( feat. Oopy 우피)

김평범님 2021. 5. 29. 18:57
반응형

우피를 이용한 노션 홈페이지 만들기

 

회사에서 노션을 활용하기 시작하면서,

이미 만든 노션에 아카이브를 점점 사용자들에게 공개하는 홍보페이지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졌다. 

노션에서는 이미 URL공개라는 기능을 활용해서 웹에서 내가 만든 페이지를 공개할 수 있다.

노션 페이지 공개

하지만, 이렇게 공개된 페이지는 보다시피 사용자가 검색해서 들어오기 어려운 URL 주소를 가지고 있다.

개인과 개인들이 공유를 할 때는 링크로 공유하기 때문에 큰 신경을 쓸 필요 없지만,

회사에서 홍보용으로 사용하는 사이트의 주소가 저렇게 복잡하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그럼 URL을 좀 더 홈페이지처럼 바꿀 수는 없을까?

 

물론 가능하다. 이미 노션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사이트 

바로 우피이다.

 

💻우피- 당신의 노션 페이지가 웹사이트가 됩니다.

우피라는 사이트에서는 내가 만든 홈페이지의 URL로 변경해주고

그 외에 노션 자체에서 제한 적인 폰트의 변경이라던지 성능 문제를 해결해준다.

https://www.oopy.io/

 

당신의 노션 페이지가, 웹사이트가 됩니다.

Oopy(우피) 는 여러분의 노션 페이지를 성능 좋은 웹사이트로 바꿔주는 서비스입니다. 원하는 주소를 연결하여 블로그, 포트폴리오 그리고 홈페이지(소개, 가이드, 채용)로 사용해 보세요.

www.oopy.io

 

와챠의 서비스 소개 페이지는 노션으로 만들어서 우피로 서비스를 하고 있는 페이지 중 하나이다.

노션의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왔지만, URL은 왓챠 고유의 URL이 사용되고 있다.

노션으로 만든 왓챠 페이지

 

 

🙄우피를 왜 사용하는가?

우피의 주요기능

우피를 이용할 경우 회사는 좀 더 다양한 통계와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다.

앞서 말했듯이 클린  URL로 내가 가지고 있는 URL을 이용해서 노션페에지를 연결할 수 있고

우피로 만든 니어스랩 노션페이지 

노션이 제공하는 폰트 외에 내가 원하는 폰트의 연결 그리고 추가적인  HTML 코드를 추가하여

메뉴바 형식을 넣는 것도 가능해진다.

이렇게 까지 커스텀이 되면 나의 노션이 훌륭한 홈페이지로 되는 것이다.

 

 

💵우피 가격 정책

우피는 현재 1주일 간 최대 2개의 호스트네임을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일단 먼저 사용해보고 괜찮다고 하면, 1개의 워크스페이스에 1개의 호스트를 연결하면

월 3,900원에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우피가격 정책

연 결제 방식은 제공되지 않아서 월 결제만 가능한 상태이다.

 

 

💎우피 무료로 이용해 보기

자 그럼 우피를 실제로 이용해보도록 하자

일단 우피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밑에 지금 무료로 시작해보세요! 를 클릭한다.

우피 무료로 시작하기

 

단계를 넘어가면 로그인이 필요하다.

이메일 주소로 로그인을 한다. 이메일 인증이 진행되는데

혹시 메일이 오지 않는다면, 스팸메일함을 확인해보도록 한다.

우피 로그인하기

 Gmail을 사용한다면 기본 메일함이 아닌 프로모션 메일함으로 들어온다. 참고하길 바란다.

우피 프로모션 메일함 인증

 

인증이 완료되면 Notion 페이지를 우피에 연결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노션의 우측 상단 공유 버튼에서 URL복사로 가져온 링크를 붙여 넣으면 된다.

 

이때 주의할 점은 우피는 가장 최상단 페이지에서 하단의 있는 모든 페이지가 공개된다.

그러므로 내가 공개할 가장 최상단의 노션 페이지를 가져오면 된다.

 

우피의 노션페이지 연결하기

 

내가 원하는 도메인을 입력하고, 해당 도메인이 사용 가능하면

https://내 가지정한도 메인. oppy.io 형태로 도메인이 생성된다.

 우피등록완료

 

내가 만든 우피 URL로 만든 페이지이다.

이렇게 간단하게 복잡한 URL을 사용자 친화적인 URL로 변경이 되었다.

내가 공개한 포트폴리오 템플릿 페이지인데, 7일간 오픈될 것이다. (~21.06.04 공개 예정)

https://ordinarycode.oopy.io/

 

Ordinary Code

※현재 페이지는 템플릿 공개용으로 아래의 내용은 실제 업무내용과 전혀 무관합니다. 템플릿 작성 시 해당 내용을 삭제 후 사용해주세요!

ordinarycode.oopy.io

 

이런 식으로 본인의 포트폴리오 페이지 혹은 회사 소개 페이지에서

사용자들에게 좀 더 친화적인 웹사이트로 노션을 활용하고 싶다면

우피를 강력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