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 2

[nuxt/vue]백앤드 프록시 서버 설정하기 (vue.js 타 도메인 CROS 에러 해결하기)

현재 상황은 프로젝트 파일에서 frontend 서버는 localhost:3000 이용하며, backend 서버는 localhost:3001 이용 중이다. 이럴 경우 frontend 서버에서 axios에서 호출을 할 경우 CROS error가 발생했다. frontend는 nuxt.js 이용 중인 상황일 때 해결 방법이다. 📌Nuxt Proxy 이용하기 1️⃣설치하기 nuxt에서 간편하게 프록시를 설정을 할 때 이용하는 라이브러리를 먼저 설치해주자 https://www.npmjs.com/package/@nuxtjs/proxy @nuxtjs/proxy proxy support for nuxt server. Latest version: 2.1.0, last published: 2 years ago. Start ..

FrontEnd/Vue.js 2022.11.28

[JavaScript] filter를 이용해서 Array 객체에 특정값 찾아 가져오기

javascript 데이터 형태 중에서 객체 배열 형태를 많이 이용하다 보니 해당 Array에서 특정 값을 갖고 있는 객체를 찾아야 되는 업무가 많았다. 오늘은 javascript의 필터 기능을 이용해서 특정 key에 특정 value를 가진 객체를 찾아내 보도록 하겠다. 🤔Array.filter란? Array filter를 이용하면 해당 조건에 만족하는 요소를 모두 찾아서 반환시켜준다. 예시 코드 위의 코드를 보자. 1~5까지 숫자를 가진 배열에서 3보다 큰 수를 찾으라고 하면 4,5라는 새로운 배열을 만들어서 return 해준다. filter기능을 이용하면 이처럼 배열에서 내가 원하는 조건을 가진 요소를 가지고 새로운 배열을 만들 수 있다. 🍒객체 배열 내에서 특정 value 값을 가지는 객체 반환하기..

FrontEnd/Javascript 2022.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