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미리캔버스 쓰시나요? - 블로그 썸네일 및 카드뉴스, 유튜브 썸네일 디자인 툴 추천 (디자인 템플릿 툴)

김평범님 2021. 6. 2. 20:26
반응형

대학교 발표 및 요즘 유행하는 인스타그램 카드 뉴스,

블로그 썸네일 까지 우리가 작성하는 콘텐츠에 각각 맞는 디자인 들이 필요하다.

하지만, 나는 디자이너가 아니고, 포토샵도 몰라서 못했던 날들을

이제 미리 캔버스를 이용하면 해결할 수 있다.

 

🎨미리 캔버스란?

미리캔버스

미리 캔버스는 저작권 걱정 없는 디자인 요소들을 제공해서

각 상황에 맞는 디자인 템플릿을 제공해준다.

미리 캔버스에서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찾았다면

간단하게 텍스트만 변경하면 바로 내가 원하는 디자인 작품이 완성된다.

 

미리캔버스 시작하기

미리캔버스 홈페이지

미리 캔버스는 아래 사이트의 가입한 뒤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소셜 로그인도 제공돼서 회원가입도 매우 간단하다

https://www.miricanvas.com/

 

 

미리캔버스

저작권 걱정 없는 완전 무료 디자인툴 미리캔버스

www.miricanvas.com

 

 

미리 캔버스 템플릿 선택하기

미리 캔버스를 로그인을 하면 왼쪽에 템플릿이라는 탭이 있다 해당 탭을 이용하면

내가 원하는 다양 한스타일의 디자인 템플릿을 확인할 수 있다.

미리캔버스 템플릿 탭

템플릿 탭에서 모든 템플릿을 눌러보면, 프레젠테이션, 유튜브. 상세페이지, 인스타그램, 카드 뉴스 등 

웹 상에서 이용하는 디자인을 제공한다.

 

또한 웹상이 아닌 명함, 스티커, 현수막, 배너, 포스터 등 인쇄 시 필요한 디자인 템플릿도

제공을 해줘서 창업을 준비하시는데 로고, 명함 등을 못 만들어서 고민 중인 창업주라면

미리 캔버스의 템플릿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원하는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다.

미리캔버스 제공되는 템플릿

 

미리캔버스 템플릿 디자인 이용하기

보통 무료라고 하면 디자인이 예쁘지 않은 게 제일 큰 단점인데,

미리 캔버스의 템플릿을 둘러보면 알겠지만 이게 정말 무료인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디자인에서 전문가의 느낌이 난다.

 

미리캔버스 피피티 디자인

 

물론 정말 디자인이 중요한 아이덴티티를 표현해야 하는 곳에서는

이렇게 대중에게 공개된 템플릿을 이용하는 건 맞지 않겠지만,

개인 프로젝트라고 한다면 미리 캔버스의 디자인 질은 매우 훌륭하다!

 

미리 캔법스 카드 뉴스디자인

 

미리캔버스 실제로 적용하기

이렇게 내가 하나의 템플릿을 선택했다면, 

그 이후부터는 텍스트만 내가 원하는 것으로 바꾸기만 하면 된다

미리 캔버스에서 제공되는 폰트 또한 모두 무료 저작권으로 배포된 텍스트만 제공되기 때문에

이 부분도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미리캔버스 내 제공되는 다양한폰트

 

미리 캔버스로 만든 디자인 다운로드하기

해당 디자인 템플릿에서 내가 원하는 텍스트로 변환을 완료했다면,

우측 상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서 다운이 가능하다.

다운로드 시는 반드시 로그인이 필요하다

미리캔버스 다운로드 버튼

 

다운로드도 옵션으로 JPG, PNG 등으로 내보내기가 가능하고 투명한 배경도 처리가 가능하고

그 외 PDF로 내보내기 그리고 베타 서비스이지만 PPT 내보내기 또한 가능하다

 

 

 

미리캔버스로 만드는 썸네일

이렇게 완성된 썸네일이다.

폰트만 바꾸기만 하면 내가 원하는 콘텐츠 디자인이 바로 만들었다.

 

이렇듯 디자인 템플릿인 데다가 무료로 저작권 걱정이 없는 이미지 디자인을 만들고 싶다면

미리 캔버스를 꼭꼭 이용해 보길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