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Notion

[Notion] 노션으로 만든 영어 단어장 템플릿 공유

김평범님 2021. 1. 13. 07:00
반응형

 

노션으로 만든 영어 단어장 템플릿 공유

📚 노션 단어장 템플릿 기능 소개

단어를 외우다 보면, 뜻을 가리고 테스트를 하는 경우가 많다.

이제 노션으로 간단히 내가 외우고 싶은 단어들을 작성한 뒤 , 테스트까지 진행해보자.

뜻을 체크하거나, 영어 단어를 직접 입력해서 채점을 해주는 단어장을 만들었다.

 

 

👩‍🏫노션 단어장 간단 소개

노션 단어장은 단어장 표 하나로 이루어져 있다.

단어장에는 가장 외울 단어를 적어주면 된다.

 

  • 정답 : 추후 테스트 시 정답을 입력할 칸
  • 영단어 : 영어단어를 입력
  • 단어 뜻 : 해당 영단어의 뜻을 입력
  • 완료 : 모두 외운 단어를 체크하는 칸

]

단어장으로 테스트 환경 만들기

해당 템플릿은 총 4가지의 보기 환경을 제공한다.

  • 전체 단어장 :  내가 입력한 모든 영단어와 단어 뜻을 볼 수 있는 단어장
  • 안 외워지는 단어 : 완료가 체크되지 않은 영단어와 뜻을 보여주는 단어장
  • 영단어 테스트 : 내가 영어단어를 입력하는 테스트 환경 단어장
  • 단어 뜻 테스트 : 내가 영어 뜻을 입력하는 테스트 환경 단어장

 

안 외워지는 단어장 활용 방법

완료 체크가 안되어있는 단어들만 보여준다.

내가 만약 해당 단어를 외운 뒤 완료에 체크하면 해당 단어는 사라진다.

자꾸 못 외우는 단어만 자주 보고 외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영단어 테스트 활용방법

내가 직접 정답 칸에 영어단어를 작성할 수 있다.

내가 정답 칸에 입력한 답이 맞을 경우 채점 결과가 실시간으로 체크된다.

단어의 경우 명확하게 답이 있기 때문에 채점 기능을 넣을 수 있었다. 😁

 

정답칸에 영단어를 입력하면 답이 맞을 경우 자동 채점된다.

 

단어 뜻 테스트 활용방법

내가 직접 정답 칸에 영단어를 보고 단어 뜻을 작성할 수 있다.

답이 주관식이다 보니 채점 결과를 바로 알 순 없지만, 내가 모두 작성한 뒤

전체 단어장으로 바꿔서 정답 체크를 할 수 있다.

 

정답입력 후 전체 단어장으로 바꿔서 체점이 가능하다.

 


📝 노션으로 만든 영어 단어장 템플릿 공유

 

위의 기능으로 완성된 템플릿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템플릿을 이용해 나만의 단어장을 만들어서 정리하고, 테스트해보자.

 

노션 단어장 URL : www.notion.so/f89a3e367a804fba93f74b693501724d

 

단어장

단어 외우는 분들을 위한 단어장입니다. 영단어와 뜻을 숨긴 뒤, 정답칸을 입력해보세요. 열심히 하는 당신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 자세한 사용법이 궁금하다면?

www.notion.so


🙄 링크로 공유된 노션 가계부 템플릿 복사해서 사용하는 방법

노션에서 템플릿을 복사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보자

노션 템플릿 복사하기: ordinary-code.tistory.com/6

 

[Notion] 노션에서 다른 사람이 공유한 템플릿 사용하는 방법 및 공유법

Notion으로 만든 템플릿을 공유하고 사용해보기 Notion은 이미 많은 사용자들이 좋은 템플릿을 만들고 공유하고 있다. 내가 필요한 노션 양식을 공유해주는 분들이 계신데 그중에서 원하는 템플릿

ordinary-code.tistory.com

 

반응형